- Client
- Category -
- Period of work2025. 05. 01 ~ 2026. 12. 31
- Problem
- 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 광고주는 항상 “방송을 본 수많은 시청자에게 어떻게 다시 말을 걸 수 있을까?”, “방송과 실제 구매를 어떻게 연결해야 할까?”라는 고민을 합니다. -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CJ메조미디어의 타겟픽과 LG유플러스의 IPTV 시청이력 기반 스마트 메시징 서비스(LMS)가 결합된 ‘홈쇼핑&라이브커머스’ 광고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. 이 솔루션은 TV 방송 시청자 데이터를 활용해 문자 메시지로 리타겟팅하고 디지털 광고를 통해 모바일, PC, TV를 넘나드는 맞춤형 광고로 고객을 다시 한번 공략합니다. 

- Our Solution
- 이 광고 패키지는 방송 전-중-후 3단계로 고객을 공략합니다. - 1단계 (방송 전): 기대감 형성 - 과거 홈쇼핑 시청 이력이 있는 잠재고객에게 방송을 예고하는 문자 메시지(LMS)를 발송합니다. 타겟픽의 데이터로 분석한 잠재 구매 고객에게는 방송 시작을 알리는 카운트다운 배너 광고를 노출해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극대화합니다. - 2단계 (방송 중): 참여 유도 - 방송 장면이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‘라이브 배너’를 통해, 모바일에서도 방송의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여 사용자의 즉각적인 흥미와 참여를 유도합니다. - 3단계 (방송 후): 구매 결정 유도 - 방송 시청, 광고 클릭, 나아가 고객센터 상담 이력이 있는 ‘최고 관심 고객’ 그룹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문자 메시지(LMS)와 배너 광고를 집중 노출하여 마지막 구매 결정을 이끌어냅니다. 
- Benefits
- 이 광고 패키지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데이터를 넘어, ‘고객센터에 상담 전화를 건 사용자’까지 타겟팅할 수 있다는 정교함과 깊이에 있습니다. - 이는 구매 의사가 가장 확실한 고객에게 직접 도달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, 광고주에게 최고의 성과를 안겨줄 핵심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. 



